한전 에너지캐시백 신청하기 – 전기세 감면, 전기세 환급, 전기요금인상, 전기세절약 ep01

한국전력에너지캐시백

요즘 물가상승에 따라 모든것이 다 가격이 오르는 추세이죠. 기름값, 교통비, 통신비, 수도세, 전기세 등등.. 각종 세금도 정부발표로 인상이 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그 와중에 조금은 마음의 위로가 될 수 있는 소식이 있어 정보를 공유해보고자 글을 씁니다.

사진출처 : 기획재정부 기사글


위 링크의 기사는 6월 초 정부에서 발표된 것입니다. 바로, 여름을 맞이하여 가정에서 아무래도 전력을 많이 소비할 것을 대비하여 전기 절약에 대한 캐시백정책을 내놓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저 정책을 뉴스에서 공개적으로 보도되지도 않았고 사실상 아는사람들만 아는 꿀정보이기때문에 아직도 신청을 못하고 있으신 분들이 꽤 많으신것 같습니다.또한, 저것을 모든 가정을 대상으로 그냥 적용해 주는 것이 아닌 직접 캐시백 신청을 한 가정에게만 혜택을 준다는 것인데요, 이 분야에 대하여 관심이 없거나 잘 모르는 분들은 신청조차 못하고 혜택도 못받으실 것이라 참 안타깝기만 합니다. 이 글을 읽으신 분들께선 전기도 아껴 환경도 보호하고, 혜택도 많이많이 누리시길 바랍니다.

한국 전력 에너지캐시백이란?

이웃 가정보다 본인 가정이 상대적으로 전력소비를 덜 하거나 절약한 경우에 전기 절감률에 따라서 현금으로 환급을 받는 제도입니다.
물가가 오른 현대사회에서 캐시백을 받으실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청대상

한국전력공사가 부여한 고유번호가 등록되어있는 가정집이면 대표인 1명이 누구던 신청이 가능합니다. 혹시나 월세로 지내고 있거나, 은행이나 관공서를 통해 직접 전기세를 납부하지 않고, 집주인에게 전기세를 납부하는 경우엔 신청이 불가합니다.

한전 에너지캐시백 신청하기

본격적으로 에너지캐시백 신청방법을 공유해드리고자합니다.

1. 먼저 아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회원가입을 합니다.
한국전력 에너지캐시백 바로가기

2. 그 후, 오른쪽에 보이는 세개의 선 버튼을 누른 다음 참여관리 탭에 “주민등록주소확인”을 눌러줍니다.(주의할점은 캐시백 지급 버튼이 아닌 참여관리 버튼을 눌러야합니다! 많이들 헤깔리시는 부분이에요.)

3. 주민등록 주소확인을 누른 다음 나온 페이지에서 아래로 스크롤 하면 “에너지 캐시백 참여확인”이 나오는데 그 버튼을 눌러줍니다.

4. 그 후, 에너지 캐시백 지급신청을 눌러주고 절차대로 행해줍니다.

5. 마지막으로 캐시백 조회하기를 통하여 조회를 해줍니다.

그럼 이와같이 신청 내역이 뜹니다.
저의 경우 6월에 신청을 했으니 익월인 7월분부터 할인이 적용이 될 수 있는 조건을 가지게 됩니다.

물가가 치솟는 시대에 조그이나마 절약하는 방법을 활용해 보았습니다.

2 thoughts on “한전 에너지캐시백 신청하기 – 전기세 감면, 전기세 환급, 전기요금인상, 전기세절약 ep01”

Leave a Comment